베페에서도 할인이 없었던 명품 유모차 실버크로스 듄2를 큰맘 먹고 구매했습니다. 실버크로스 구매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구매 후기와 함께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공유드리려 합니다!

유모차 구성품
먼저 실버크로스 듄2 유모차를 구매하시면 구성품은 본체, 의자, 엘리베이터 어댑터, 커버, 컵홀더, 안전바, 모기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기장 같은 경우는 여름에 사용하시면 되고, 나머지 구성품들은 모두 이용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는 방법
설치하는 방법은 먼저 본체와 의자를 결합시켜주시면 되는데 한번에 펴서 설치하려면 생각보다 무거워서 분리를 해서 본체를 펴고 의자를 들어서 결합해주시면 됩니다. 의자는 목 뒤쪽 버튼을 눌러서 높낮이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안전바를 설치해주시면 되는데 안전바는 설치가 굉장히 쉬운 게 본체 엉덩이 부분 양옆에 보면 안전바와 맞는 구멍에 잘 끼워서 넣어주시면 안전바는 설치가 완료됩니다.



다음은 커버인데 커버는 먼저 유모차 본체 손잡이 옆라인쪽으로 보면 둥글게 노출되어 있는 검은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에 먼저 딸칵 소리가 나게 끼워주신 후에 의자 뒤쪽과 커버 날개쪽에 찍찍이들을 연결하여 붙혀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끝으로 엘리베이터 어댑터를 설치해주시면 되는데 어댑터는 의자 높낮이를 조절해주는 역활로 엄마가 아이를 안고 또 보는데 있어서 조금 더 편리하고 가깝게 보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설치하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설치 시 꿀팁
설치 하다가 한가지 알게 된 꿀팁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유모차 손잡이 쪽 보면 두꺼운 버튼 하나가 있는데 손잡이 길이를 조절하는 버튼입니다. 이거는 그냥 중앙을 누르면 높낮이 버튼인데 살짝 옆으로 밀어서 누르면 유모차를 접는 버튼이라 두가지 기능이 한 버튼에 같이 있어서 잘 이용해주셔야 하는데요!


감을 익히라고 하는데 저는 솔직히 익히는데 좀 오래걸렸어요 ㅎㅎ 하다보면 감이 있긴한데 길이는 그냥 눌러서 사용하시고 접는 건 살짝 옆으로 밀어서 눌러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매 후기
실버크로스 듄2 절충형을 구매했는데, 처음에 살때 오이스터4를 살지 실버크로스 디럭스를 살지 고민을 많이하다가 절충형으로 구매했는데 사실 무게 측면에서도 그렇고 설치해서 밀어보니 안정성도 괜찮아서 저는 절충형을 사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신생아 때는 유모차를 많이 안탄다는 점과 엄마들도 유모차를 들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기에 전체적으로 고려한다면 실버크로스듄2 절충형 저는 잘 구매했다는 생각입니다.

